티스토리 뷰

요즘 제 아파트를 사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돈을 모아서 집을 사려고 살펴보다 보니 제가 모르는 세금들이 너무많더군요.

그래서 아파트를 살때 어떤 돈이 드는지 봤더니 바로 취등록세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사람들이 취등록세를 계산하는데에 많이 힘들다고 하셔서 저또한 아파트 취등록세를 쉽게 계산할수있는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를 찾았는데요 이것만 있으면 쉽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를 제공하는 부동산사이트는 이렇게 찾습니다!

주소 일려드리는것 보다 이게 쉬울것 같아서요 ㅎㅎ 



부동산 114사이트에서 어떻게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를 찾느냐는 밑에 과정을 따라가시면됩니다.



먼저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퀵메뉴가 있습니다.

제가 화살표 체크를 해둔 부동산 계산기를 누르시면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를 찾을수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아주 좋죠? ㅎㅎ

무료계산기를 누르시고, 취득세를 누르시면 계산기가 나옵니다.


먼저 아파트를 선택하고 보유주택수를 선택하고 취득가액하고 전용면적까지 설정하고나서 

취득방법을 선택하고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를 돌리면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이건 주택취득세 요율표인데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하단에 나옵니다.

다양한 계산기가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저는 제가 사고 싶은 제 직장근처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을 해봤더니 이렇네요 ㅎㅎ

열심히 돈벌겠습니다!


댓글